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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소개

신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다.

직무소개
2018-09-19 15:4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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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훈철 팀장 | 사업본부 사업개발팀

 

Q. 본인 및 소속부서의 직무소개를 해주세요.

A. 제가 소속되어 있는 사업본부에서는 우리가 가진 위성자원을 이용하여 신규 솔루션/상품 발굴 및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타 분야와 마찬가지로 위성분야도 급변하는 시장환경 및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경쟁사보다 한 발 더 빠르게 최적화 된 상품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아울러, 단순한 위성 중계기 서비스만으로는 점차 성장의 한계가 있기에 중장기 성장동력이 되는 신규 미래사업 발굴이 필요한 상황으로 이러한 신 성장 동력을 위한 상품개발 및 개발된 상품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요구의 최적화된 상품으로 진화시켜 가는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Q.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는 필요 역량은 무엇인가요? 그러한 역량을 쌓는 방법을 추천해주세요.

A. 위성과 관련된 솔루션 또는 상품을 개발하는 업무이다 보니 기본적으로 위성에 대한 지식 및 기존 위성을 활용한 상품 이해도가 필수 역량이라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신규직원의 입장에서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위성에 대한 기본 지식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상품 개발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 중요할 때가 많으며 상품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시장분석 및 고객 요구사항 분석을 통한 기획부터 경제성 분석, 완성에 이르기까지는 여러 분야의 역량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역량을 쌓기 위한 방법으로는 위성 상품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터넷 등을 통해 관련 자료를 찾아보는 습관이 필요하며, 위성 상품과 관련된 각종 전시회에 참가해보는 것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Q. 업무 상 힘든 점 또는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A. 상품을 개발하면서 실패가 없어야 한다는 고민이 가장 힘든 부분입니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한다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업무입니다. 이와 더불어 현재의 시장 상황분석뿐만 아니라 향후 시장의 트렌드까지 철저한 예측할 수 있어야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신규 상품이 시장에서 성공하기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지만, 시장 및 고객 요구사항 및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작하는 신규사업 및 서비스를 보면 그간의 힘들었던 점이 해소가 됩니다. 

 

Q. 향후 목표가 무엇인가요? 

A. 아시는 바와 같이 현재 위성 시장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정지궤도 위성을 이용한 서비스에서 저궤도 위성을 이용한 서비스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고 고 용량의 서비스가 가능한 위성들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단순한 위성 중계기 서비스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기에 향후 사업본부의 중점 목표는 이러한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비하고 글로벌 위성 사업자로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도록 미래 성장동력이 되는 중장기 솔루션들을 개발 하는 것입니다.

 

Q. 그 외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기재하여 주세요.

A. 저희 부서에서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신 성장 동력 발굴은 앞으로 우리회사의 미래와도 직결된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힘내서 열심히 업무 수행 하겠습니다.  ​